본문 바로가기
맛집 리뷰

의왕 청계동 맛집 : 생선구이 전문점 '굼터'에서 먹은 임연수 구이

by 지구주민 2022. 11. 1.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구주민입니다🙋🏻‍♂️

 

고기 먹을래 생선 먹을래 하면 생선을 픽하는 1인이라

가끔 점심식사로 생선구이를 먹는 편입니다.

집에서는 생선이나 고기나 구워먹으면 뒷처리도 힘들고

특히 냄새가 온 방안에 배이니깐 더더욱 밖에서 먹게 되죠.

 

오늘 소개드릴 곳은 4년 넘도록 지나가던 도로에서

우연히 찾은 생선구이 맛집이 있어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 굼터
  • 전화 : 031-424-3392
  • 주소 : 경기 의왕시 원터윗길 16
  • 영업 : 매일 11:00~21:00 (브레이크타임 15:30~17:00)
  • 참고 : 주차공간 넉넉함


굼터가 위치한 곳은 안양판교로 (판교->안양 방면)에서

원터라는 마을이 있는 곳에 위치해있습니다.

분당, 판교 쪽에서 의왕, 안양 방면으로 가시는 분들은

쉽게 접근하실 수 있으세요.

외관은 일반 가정집같은 느낌이라 정겨웠어요.

주차공간은 아래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상당히 넓으니 주차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굼터 내부입니다. 전체적으로 우드톤인데

지금 저의 외할머니가 살고계시는 집의 분위기랑

상당히 비슷해서 더더욱 정감이 가네요.

 

 

 

굼터의 메뉴입니다.

구이류는 원래 5가지 있었는데 제철이 아닌지 3가지 밖에 없네요.

둘 이상 가면 찌개나 제철제맛도 먹어보고 싶네요.

저는 이번에 혼자 간거라 구이류 중에서 고민하다가

임연수 구이로 결정했습니다.

 

 

 


먼저 밑반찬과 솥밥, 미역국을 세팅해주십니다.

밑반찬 종류도 다양한데 전부 맛있었어요.

 

 

 

전부 차려진 한상.

너무 맛있어보이죠??

 

 

 

굼터의 섬세한 배려가 느껴지는 게

생선 발라먹기 쉽도록 가운데 부분에 미리 칼집을 내놔서

먹기가 훨씬 수월했습니다.

 

 

 

바로 이런 식!

 

 

 

임연수는 고등어 보다는 좀 더 담백한 맛입니다.

그래서 생선만 먹기에는 조금 싱거울 수 있어서

간장 살짝 찍어서 먹으면 더욱 맛있께 드실 수 있어요.

 

 

 

이 포스팅을 쓰는 시간이 오전 6시 50분인데

사진 보니깐 벌써 배고프네요...

 

 

 

임연수 크기가 꽤 커서

생선살만 먹어도 배가 부를 정도였습니다.

 

 

 

근데 반찬으로 주시는 김과 간장소스가 숨은 밥도둑...

요즘 공깃밥 반만 먹으려고 노력하고 있는데

이날은 이 김+간장 조합 덕분에 전부 다 먹어버렸어요.

 

 

 

반찬들이 너무 맛있다 보니깐

결국 누룽지까지 해먹었다는...

 

 

 

신호대기 덕분에 우연히 알게 된 가게임에도

너무 맛있게 먹고 나와서 혼자가긴 너무 아쉽단 생각이 들었어요.

다음에 직장 동료랑 같이 안양 쪽으로 미팅가게 된다면

꼭 다시 방문해봐야겠습니다.

 

연예인 사인도 많은 걸 보니 맛집은 맞는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오늘의 맛집 포스팅은 마치도록 할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