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리뷰

동탄맛집 : 고매리 '고향 손칼구수' 곱빼기 무료!!

by 지구주민 2022. 3.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구주민입니다🙋🏻‍♂️

 

날씨가 풀리는 듯하다가

다시 쌀쌀해지고 있는 3월 말.

 

매일 점심으로 뭘 먹을지 고민하는

직장인에게(특히 영업직)는 맛집 정보는 필수죠 :)

 

영업직의 가장 큰 메리트 중 하나가

맛집이 회사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 있어도

고객사와 미팅 시간만 잘 맞추면

어디든 갈 수 있다는 사실!!

 

이번에 다녀온 고매리 고향 손칼국수는

바로 그런 전략으로 다녀온 곳이랍니다.


  • 고매리 고향 손칼국수
  • 전화 : 031-286-8611
  • 주소 : 경기도 화성시 반월남길 10 고매리 고향 손칼국수
            (고매 사거리에서 이전했어요~)
  • 영업 : 월~토 11:00~19:00

 


고매리 고향 손칼국수는

원래 고매 사거리에 있었는데

장사가 잘 되셔서 그런지 더 넓은 곳으로

이전했다고 하네요 :)

 

 

 

가게 앞에 주차 가능합니다만

점심시간에는 붐벼서 주차 자리가

없을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가까운 분들은 꼭 도보로 이동하시고,

멀리서 오시는 손님들은 주차 리스크를 위해

점심시간보다 좀 더 일찍 오시거나

조금 늦게 오시는 걸 추천드려요!

 

 

 

가게를 이전하시면서 메뉴도 대폭 수정!

점심시간에는 칼국수랑 만두만 먹을 수 있어요.

저는 이 가게에 처음 오기 때문에

선배님과 함께 손칼국수를 주문했습니다.

 

처음 온 가게에서는

가장 대표(메인) 메뉴를 먹는 게 국룰이죠.

아, 만두도 시켰어요!

 

 

 

음식 나올 때까지 여기저기 둘러봅니다.

김치랑 단무지는 셀프네요 :)

근데 여기 김치... 칼국수랑 너무 잘 어울려서

두 번 정도 리필했습니다.

 

 

 

드디어 모습을 드러낸 고매리 고향손칼국수!!

참, 주문하시기 전에 "양 많이 주세요~"라고 하면

사장님께서 공짜로 곱빼기로 주십니다.

 

 

 

만두는 속이 다 비칠 만큼

얇은 피가 매력적이었어요.

맛은 간장에 굳이 안 찍어 먹어도

될 만큼 적당한 간이었어요.

 

 

 

우선 맛있게 먹기 위해

칼국수에 들어있는 바지락부터

제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3 정도 깠을 때의 바지락 양입니다.

선배님의 얘기에 의하면

예전 가게에서는 바지락이 수북하게 쌓일 만큼

많이 들어있었다던데...

물가상승률을 감안해야겠죠?

 

 

 

지금 이 포스팅을 쓰고 있는 시간이

오후 10:09분인데... 너무 배고프네요.

당장이라도 먹고 싶다... 정말.

 

 

 

만두도 선배님과 반반 나눠서

맛있게 냠냠해주시고요.

 

 

 

정말 움짤 잘 안 올리는데...

고매리 고향 손칼국수는 너무 맛있게 먹어서

꼭 움짤을 올리고 싶어서 한 컷 올립니다.

 

 

 

제가 요즘 배가 줄긴 했지만

잘 먹는 편인데도 불구하고

곱빼기는 정말 양이 많더라고요.

곱빼기로 달라고 했는데 남기면 안 되니

막판에는 좀 쑤셔 넣은 감이 없지 않아 있는데

그래도 맛있는 걸 쑤셔 넣어서 좋았습니다.

면 양도 많았는데

국물까지 다 마셔버리니...

배가 부를 수밖에 없겠죠??

 

 

 

저랑 선배님이랑 깐 바지락 양입니다.

다시 보니 두 그릇에서 나온 바지락 치고는

괜찮은 양 아닌가요?

 

 

 

반월동 근처에 고객사가 두 군데 정도 있어서

이제 칼국수가 먹고 싶어 질 때마다

고매리 고향 손칼국수는 필수로 다녀올 예정입니다.

 

다음엔 꼭 얼큰 칼국수 먹어봐야지~

하고 다짐하고 싶은데...

2인 이상은 시켜야 하니...

후배님 모시고 가봐야겠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

 

​🔴jigujumin's Instagram

🟢jigujumin's Naver Blog

🔵jigujumin's Twitter

반응형